문서수발실?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금강펜테리움IT타워.오비즈타워.스마트베이
전용 문서수발실

회원로그인

오늘 본 상품

없음

커뮤니티 최신글

문서수발실 이용을 감사드립니다.

금일 접수 건수

접수
17,982
전체
5,209,193
문서수발실?

귀사의 번거로운 물류를 원스톱으로 서포트 해 드립니다.

FAQ 검색
이용가이드 內 검색

문서수발실? 목록

  1. Q

    문서수발실(메일룸)은 어떤 업무를 하는 곳인가요? 

    A

    문서수발이란?

     

    문서수발이란 조직체가 조직 활동을 하면서 발생하는 정보나 물류를 소통하는 업무를 말하며,
    조직 내 정보유출 및 유통되는 물품의 재산적 손실을 방지하고 유지하는 업무를 문서수발 관리라고 합니다.
    문서수발실은 귀사의 대외적으로 발생하는 우편이나 택배. 해외운송.퀵서비스등의 다양한 물류업무를 메일룸 서포터가 건물 내에 상주하면서
    문서수발 시스템을 이용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역활을 합니다.

    문서수발시스템(m.mailroom.co.kr)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지원합니다.
    1) 간편한 결제 : 한 번의 포인트 충전만으로 모든 대행 업무의 물류비를 간편하게 결제하고 언제.어떤 물류비용을 지출했는지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금액만큼(사용하신 한도 내에서)의 세금계산서를 발행요청과 함께 곧 바로 처리해 드립니다.​
    2) 물류 Data 관리 : 건건히 영수증을 모아 두어야만 확인할 수 있었던 물류 Dsta를 문서수발시스템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최종 배송 정보도 원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어 혹시 모를 배송과 관련 된 분쟁 시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3) ONE STOP 물류처리 : 종류별로 업체마다 계약.예약.처리해야하는 스트레스와 번거로움을 없애고 원하시는 물류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2. Q

    문서수발실(메일룸)의 대행업무의 범위와 대행료는 얼마인가요? 

    A

    문서수발실(메일룸)은 아래와 같은 업무를 대행해 드리오면 수수료는 아래표와 같습니다.


    수수료 단위 : 원/건 (접수비용 및 부가세 별도)

     구분

     대행업무

     대행수수료

     비고

     우체국 방문업무

     등기접수(통상.익일.준등기)

     1,000

     

     등기소포(우체국택배)

     1,000

     

     EMS.EMS프리미엄.선편

     3.000

     우체국 픽업비용과 동일한 수수료

     항공우편.일반우편

     1,000

     

     내용증명

     2,000

     접수 후 1부 회수 업무 포함(왕복)

     국제운송 업무

     DHL.TNT.SF.OCS.UPS.FEDEX

     50~70% 할인

     송장 및 인보이스 작성 대행

     B TO C e-Commerce

     0

     저렴한 운송료 제공

     주요국가 HAND CARRY

     0

     통관 보장

     퀵 서비스 업무

     오토바이.화물(1T~5T)

     0

     저렴한 요금 제공


  3. Q

    문서수발실(메일룸)은 아무나 이용이 가능한가요? 

    A

    문서수발실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받기위해서는 입주업체등록을 해 주셔야합니다.


    입주업체등록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f2500f5169f4ae78a1a9682d816e83cf_1581554116_6829.png 

    f2500f5169f4ae78a1a9682d816e83cf_1581554132_4158.png 

    f2500f5169f4ae78a1a9682d816e83cf_1581554145_6583.png 

    f2500f5169f4ae78a1a9682d816e83cf_1581554159_927.png 

    f2500f5169f4ae78a1a9682d816e83cf_1581554176_6797.png 

    회원가입

    상담(필요 시)

    포인트 충전

    관리자 승인

    등록(계약)


    ​-.회원가입은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상의 한글 회사명으로 하시고 "주식회사", "유한회사"등의 형태는 제외하여 주세요.

    -.상담이 필요할 경우 이메일 혹은 ​본 게시판의 업체등록문의 코너에 글을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포인트 충전은 단위와 크기에 상관없이 지정된 메일룸 계좌에 송금하시고 포인트관리 게시판 "충전확인"코너에 글을 남겨 주시면 즉시 반영해 드립니다.

    -.포인트 충전 후 본 게시판 "입주업체등록"코너에 사업자등록증과 회원탈퇴시 환불받으실 수 있는 통장사본을 첨부파일로 올려 주세요.

    -.​포인트,사업자등록증,통장사본 등이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면 정상적인 문서수발실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처리가 됩니다.

  4. Q

    회원가입 없이 이용이 가능한가요?

    A

    메일룸은 특정 산업단지 건물에 직원이 상주하여 해당 건물 입주사의 물류를 대행하는 구내 문서수발실 역활을 합니다.


    모든 업무는 PC를 통한 전산으로 처리되며 비용 또한 전산상의 포인트로 이루어 집니다.


    전화나 팩스 등은 상담용으로만 이용되며 서비스 신청을 하실 수가 없으며,


    이런 이유로 회원가입 및 업체등록은 반드시 하셔야 정상적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정된 건물 외에는 신청과 서비스가 제한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회사명 : 메일룸(문서수발실) 주소 : 경기도 의왕시 이미로40 인덕원IT밸리 A-B101호
사업자 등록번호 : 138-12-71370 대표 : 이종식 전화 : 031-8069-7788 팩스 : 031-8069-779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8-경기의왕-0308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관리부장 상업서류송달업번호 : 서울 제2018-96호
Copyright © 2001-2013 : 메일룸(문서수발실).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빠른연결)

031-337-5544

월-금 am 9:00 - pm 05:00
점심시간 : am 12:00 - pm 01:00